골프 비거리를 최대한 늘려주는 극한의 운동 - 런지 트위스트
- 골프 피트니스/심으뜸
- 2018. 10. 30. 19:06
안녕하세요. 이번에 소개해 드릴 '본인의 최대 골프 비거리를 계속 늘려줄 수 있는 극한의 운동'인 런지 트위스트 영상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저도 한 때는 골프 잘 치고 싶어서 서희경 프로의 트레이너 쌤에게 헬스 PT를 받은 적이 있습니다. '내가 왜? 비싼 돈 내고 다시 군대에 온 느낌을 받는 것인가?'라는 물음이 항상 머리속을 맴돌면서 힘든 운동을 했는데요. 그 중에서 제일 힘든 것이 런지 트위스트 였습니다. 것도 앞으로 나가면서 했습니다. 그 때 생각만 해도 몸서리가 쳐지는 군요.
런지 트위스트란 앞의 무릎을 'ㄱ字' 모양으로 90도로 만들고 뒤의 다리는 아래로 꺾어서 'ㄴ字' 모양으로 90도로 만든 뒤에(런지 자세입니다.) 깍지를 끼고 앞으로 내민 팔을 오른쪽으로 90도로 돌려 준후 제자리로 오고요(트위스트 자세입니다.) 다음 번 런지 때는 왼쪽으로 90도로 몸통을 돌려 준 후 제자리로 오면 됩니다.
이 런지 트위스트는 모든 이들에게 권하지 않습니다. 하다가 힘들어서 죽을 수도 있거든요. 이 운동은요. 스윙도 좋고 밸런스도 좋고 스윗 스팟 공략도 잘 하는데, 유독 골프 비거리가 않나가는 분들이 있을 겁니다. 그래서 운동으로 비거리를 늘리고 싶으신 분들 아무리 힘든 운동도 이가 깨질 정도로 할 각오가 되어 있는 분들이 하시면 되는 운동입니다. 다시 한번 말씀 드리지만 미쳐버릴 정도로 힘든 운동법 입니다. '런지 트위스트~'
네 이 형태가 런지 + 트위스트가 혼합된 런지 트위스트 운동입니다. 아 저는 사진만 봐도 토할 거 같아요.
사람들은 비거리를 늘리려면 허리의 회전, 상체의 근력, 악력 키우기 등을 말을 하는데요. 일리는 있지만 제일 중요한 골프 비거리를 최대한 늘리는 방법은 딱 두 가지 입니다. 하체의 힘을 키우거나 살을 찌우거나 입니다.(달걀소녀 김해림 프로는 두 가지를 함께 했죠. 운동을 하고, 비거리를 늘리기 위해 살 찌려고 하루에 삶은 달걀 한판(=30개)씩 먹었다고 합니다. 그 이후로 우승 좀 하고 있죠.)
아래의 '심으뜸 트레이너'영상을 보시고 정확히 운동하는 방법을 배워서 골프 비거리 씹어 드시기 바랍니다.
[출처 : 유튜브 - rmp Contents ]
뭐 말은 죽을 만큼 힘든 운동이라고 했는데요. 일단 해보세요. 의외로 적성에 맞는 운동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그리고 처음에는 런지로 내려가는 높이를 살짝 올리고 해보셔도 됩니다. 화이팅입니다. 비거리를 갈망하는 골퍼 여러분들~